가짜뉴스까기

김정숙여사가 일본제 마스크를 착용했다는 뉴스는 가짜뉴스이다.
작성자 : 저스틴, 등록일 : 2020-02-23, 조회수 : 786

인터넷에 확산되고 있는 김정숙 여사의 일제 마스크 착용 뉴스는 가짜뉴스이다.

누가 먼저 퍼트린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악의적으로 사진을 조작하면서 가짜뉴스를 양산하여 퍼트리고 있는 상태이다.

먼저 김정숙 여사가 착용한 마스크가 일제 마스크라면서 비난하는 가짜뉴스를 보면







사진을 흐리게 만든 후 김정숙 여사가 착용한 마스크가 일본 코와3차원 마스크인 것처럼 6칸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붉은 선을 인위적으로 6개를 그리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코와 3차원 마스크를 착용한 일본 모델의 사진도 같이 올려놓았다.


그러나, 당시 김정숙여사가 착용한 마스크를 조금 더 상세하게 확인해보면




명확하게 마스크의 칸이 4개인 것을 알 수 있고, 귀걸이 연결 선이 바깥으로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면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사람들이 올린 일본제 코와 3차원 마스크를 착용한 모델을 자세히 보자.



일본제 코와 3차원 마스크를 착용한 모델의 사진을 자세히 보면 일본제품은 귀걸이 연결선이 마스크면의 안쪽으로 들어가 있으며, 마스크 면의 칸이 6칸이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확실히 구분이 가는 전혀 다른 마스크이다.


즉, 김정숙여사가 착용한 마스크는 우리가 흔히 착용하고 다니는 KF94마스크보다도 가격이 싼 국산 덴탈마스크

이었던 것이다.


이러한 가짜뉴스는 누가 왜 만들어서 퍼트리는 것인지 이제는 눈치를 챌 때가 된 것 같다.


결론은 대통령 영부인인 김정숙여사가 착용한 마스크가 일제 마스크라고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들은 전부 가짜뉴스였던 것이다.



  • "좋아요"를 누르시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